학사안내
학적안내

휴학

신청 기간

• 매학기 지정된 기간 [2025. 1. 20(월)~ 1. 31.(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 포털시스템 온라인 신청

  1. 01학생정보시스템link
  2. 02종합정보시스템
  3. 03대학원생 서비스
  4. 04학적
  5. 05휴학 신청

휴학 가능 기간

• 휴학 기간은 1회에 1학기 또는 2학기로 하며, 재학 중 4학기(박사 및 통합과정은 6학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 군복무, 출산 및 육아, 질병 휴학의 경우 위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신·입생, 재입학생은 첫 학기에 휴학할 수 없습니다.

• 휴학 기간이 종료되었으나 복학하지 않을 경우 제적될 수 있습니다.

• 대출한 도서가 있는 경우 반납하셔야 휴학이 가능합니다.

복학 안내

신청 기간

• 매학기 지정된 기간 [2025. 1. 20(월)~ 1. 31.(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1. 01학생정보시스템link
  2. 02종합정보시스템
  3. 03대학원생 서비스
  4. 04학적
  5. 05복학 신청

유의사항 (필독)

자퇴안내

제출기간

상시

신청방법

대학원 교학과(아리관 4층)로 직접 제출

  1. 01자퇴원서 작성
  2. 02지도교수/주임교수 경유
  3. 03대학원교학과에 제출
  4. 04자퇴허가(대학원장)

자퇴원서는 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 -> 각종서식에 있습니다.

등록금 반환

유의사항

제적안내

학칙 제28조(자퇴,제적 및 복적)에 관한 규정에 의거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제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적된 자가 복적을 원할 때는 해당 대학원 학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의 허가로 복적할 수 있습니다.
복적 절차는 따로 규정이 없는 한 재입학의 절차를 준용합니다.

재입학안내

미등록, 미복학으로 인하여 제적되거나 자퇴한 자가 학업을 계속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재입학할 수 있습니다.

제출기간

매 학기 시작 1개월전 - 매년 8월중, 2월중

제출서류

재입학원서 1부(소정양식), 학적부(학과사무실 발급용)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