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이중언어) (General Graduate School,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Bilingual Courses))
글로벌경영 교육혁신 방향에 맞는 외국인 인재의 육성이 필요하다. 본 전공에서는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고 경영 이론과 실무에 능통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또한 해당 전공 분야뿐만 아니라 경영학 전반의 다양한 과목을 배우게 함으로써 통합적 마인드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계열 | 학과 | 전공 | 학위 | 비 고 |
---|---|---|---|---|
인문사회 | 경영학과(이중언어) | 글로벌경영전공 | 경영학박사 | |
예술경영전공 |
- 공통이수과목 (박사과정)
과목명 | 비 고 |
---|---|
증권시장분석론연구(Studies in Securities Market Analysis) |
박사과정 |
서비스마케팅연구(Studies in Service Marketing) |
박사과정 |
전략경영연구(Studies in Strategic Management) |
박사과정 |
인터넷창업연구(Studies in Internet Venture Start-up) |
박사과정 |
계량경영연구(Quantitative Business Analysis) |
박사과정 |
유통관리연구(Studies in Distribution Channel Management) |
박사과정 |
국제경영연구(Studies in International Business) |
박사과정 |
비즈니스 한국언어와 문화(Business Korean Language and Culture) |
박사과정 |
개인연구지도 I(Directed Research I) |
박사과정 |
개인연구지도 II(Directed Research II) |
박사과정 |
개인연구지도 III(Directed Research III) |
박사과정 |
- 글로벌경영전공
과목명 | 비 고 |
---|---|
소비자행동연구(Studies in Consumer Behavior) |
박사과정 |
재무회계연구(Studies in Financial Accounting) |
박사과정 |
경영학이론연구(Studies in Theory of Business Administration) |
박사과정 |
경영통계연구(Studies in Business Statistics) |
박사과정 |
중소기업론연구(Studies in Small Business Management) |
박사과정 |
벤처경영연구(Studies in Venture Business) |
박사과정 |
리더십개발 연구(Studies in Leadership Development) |
박사과정 |
- 예술경영전공
과목명 | 비 고 |
---|---|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연구(Studies in Marketing Communication) |
박사과정 |
문화콘텐츠론(Studies in Cultural Contents) |
박사과정 |
대중문화산업론(Studies in Popular Culture Industry) |
박사과정 |
예술경영연구(Studies in Art Management) |
박사과정 |
문화예술홍보마케팅(Promotion and Advertisement in Art and Culture) |
박사과정 |
프로젝트관리연구(Studies in Project Management) |
박사과정 |
교수명 | 전공 | 연구실 | 연락처 |
---|---|---|---|
이 영 |
국어교육 |
아리비전센터 710호 | liying@anyang.ac.kr |
방충정 | 재무 | 대신관 403호 | fzz123760@anyang.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