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안내
학과소개

학과소개

경영학과(이중언어) (General Graduate School,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Bilingual Courses))
글로벌경영 교육혁신 방향에 맞는 외국인 인재의 육성이 필요하다. 본 전공에서는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고 경영 이론과 실무에 능통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또한 해당 전공 분야뿐만 아니라 경영학 전반의 다양한 과목을 배우게 함으로써 통합적 마인드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일반환경전공 과목현황 안내 표
계열 학과
전공 학위 비 고
인문사회 경영학과(이중언어)
글로벌경영전공
경영학박사
예술경영전공

전공과목현황

- 공통이수과목 (박사과정)

전공과목현황 안내 표
과목명 비 고

증권시장분석론연구(Studies in Securities Market Analysis)

박사과정

서비스마케팅연구(Studies in Service Marketing)

박사과정

전략경영연구(Studies in Strategic Management)

박사과정

인터넷창업연구(Studies in Internet Venture Start-up)

박사과정

계량경영연구(Quantitative Business Analysis)

박사과정

유통관리연구(Studies in Distribution Channel Management)

박사과정

국제경영연구(Studies in International Business)

박사과정

비즈니스 한국언어와 문화(Business Korean Language and Culture)

박사과정

개인연구지도 I(Directed Research I)

박사과정

개인연구지도 II(Directed Research II)

박사과정

개인연구지도 III(Directed Research III)

박사과정

- 글로벌경영전공

전공과목현황 안내 표
과목명 비 고

소비자행동연구(Studies in Consumer Behavior)

박사과정

재무회계연구(Studies in Financial Accounting)

박사과정

경영학이론연구(Studies in Theory of Business Administration)

박사과정

경영통계연구(Studies in Business Statistics)

박사과정

중소기업론연구(Studies in Small Business Management)

박사과정

벤처경영연구(Studies in Venture Business)

박사과정

리더십개발 연구(Studies in Leadership Development)

박사과정

- 예술경영전공

전공과목현황 안내 표
과목명 비 고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연구(Studies in Marketing Communication)

박사과정

문화콘텐츠론(Studies in Cultural Contents)

박사과정

대중문화산업론(Studies in Popular Culture Industry)

박사과정

예술경영연구(Studies in Art Management)

박사과정

문화예술홍보마케팅(Promotion and Advertisement in Art and Culture)

박사과정

프로젝트관리연구(Studies in Project Management)

박사과정

교수소개

교수소개 안내 표
교수명 전공 연구실 연락처

이 영

국어교육

아리비전센터 710호 liying@anyang.ac.kr
방충정 재무 대신관 403호
fzz123760@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