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대학생활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자주 묻는 질문

등록금과 관련된 안내입니다.

등록금 고지서·교육비 납입 증명서는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납부 기간에는 전화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자주 묻는 질문’ 탭 확인 바랍니다.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 바로가기link
게시글 검색

전체 '20'개의 글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 A

    본 페이지의 ‘등록금 납부 일정’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A

    고지서는 우편으로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대신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금 금액과 장학금 내역이 확정되면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을 통해 확인, 출력, 파일 저장이 가능합니다.

  • A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금 금액과 장학금 내역이 확정되면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을 통해 확인, 출력, 파일 저장이 가능합니다. 


    경로│스마트 캠퍼스 시스템 → 인트라넷 → (대)학생서비스 → 등록 → 등록금고지서

  • A

    등록금 납부 일정은 따로 연락드리지 않으며,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A

    학생회비, 원우회비 등은 선택경비이므로 학생이 납부 여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A

    가상계좌로 입금 혹은 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기간 상이 ‘등록금 납부 일정’탭 확인)


    가상계좌 입금

    전액/분할 납부기간에 맞추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이체 시 가상계좌번호와 등록금 금액을 정확히 확인하시고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납부

    카드납부 기간에 카드사 홈페이지, ARS, 카드사 은행 방문 등의 방법으로 납부 가능합니다. 

    단, 매학기 납부 가능한 카드가 다를 수 있으므로 본 페이지의 ‘카드 납부’탭 혹은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A

    등록금 납입 확인은 납부한 다음 근무일부터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경로│스마트 캠퍼스 시스템 → 인트라넷 → (대)학생서비스 → 등록 → 납부현황및교육비납입증명서

  • A

    등록금 수납을 위해 학생 개인별로 부여된 계좌번호로서, 등록금 입금자 확인을 위한 은행서비스의 일종입니다.

  • A

    고지서의 가상계좌(503으로 시작)번호는 학생 개인별로 부여된 계좌번호이므로, 입금자명은 달라도 상관없습니다. 

    입금 시 수취인이 학생 이름으로 되어있는지만 정확히 확인바랍니다. (예│안양대홍길동) 


    만약 재무과를 통해 안내받은 계좌번호로 입금하신 경우, 재무과 (031-467-0737~8)로 문의 바랍니다.

  • A

    가상계좌는 학생 개인별로 부여된 계좌번호이므로, 아래의 경우가 아니라면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오류 사례 


     - 납부 가능 시간이 아닌 경우(납부기간 중 24시간 가능하나, 마지막 날은 17시까지) 
     - 가상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 송금액을 잘못 입력한 경우 
     - 분할 송금을 시도한 경우 (예│2,000,000원을 납부해야하는 경우 : 1,000,000원씩 두 번 나누어 송금 불가)
     - 기타경비(학생회비 등)를 먼저 입금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