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대학생활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전액 납부

등록금과 관련된 안내입니다.

등록금 고지서·교육비 납입 증명서는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납부 기간에는 전화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자주 묻는 질문’ 탭 확인 바랍니다.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 바로가기link

전액 납부

등록금 고지서 및 납입증명서 출력

등록금 전액 납부 출력에 대한 표
구분 내용
출력 방법
  •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을 통해 출력합니다.
  1. 01스마트 캠퍼스 시스템link
  2. 02인트라넷
  3. 03(대)학생서비스
  4. 04등록
  5. 05등록금고지서 혹은 납부현황 및 교육비 납입증명서
등록금 전액 납부 출력 기간에 대한 표
구분 내용
출력 기간
  • 등록금 고지서│ 등록금과 장학금이 확정되면 출력 가능합니다.

    단, 졸업 유보생은 전액 2차 납부기간부터 출력 가능

  • 교육비 납입 증명서│ 납부 후 다음 근무일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본 서류는 연말정산 소득공제용·회사 제출용으로 활용 가능

납부 안내

등록금 전액 납부 안내를 보여주는 표
구분 내용
계좌이체
  •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를 확인 후, 은행 창구·ATM·인터넷 뱅킹·폰뱅킹 등을 이용해 납부합니다.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마다 다름

    수취인(가상계좌 예금주)을 확인 (예│안양대홍길동)

    타인의 통장이라도 납부 가능(수취인 정확히 확인)

계좌이체 오류 사례
  • 가상계좌번호, 송금액을 잘못 입력한 경우
  • 분할 송금을 시도한 경우

    예│2,000,000원을 납부해야하는 경우 : 1,000,000원씩 두 번 나누어 송금 불가

선택 경비 관련
  • 선택 경비(총학생회비, 원우회비 등)은 등록금 납부와 무관하며, 납부를 원하는 경우 등록금과 함께 납부합니다.
  • 선택경비는 연말정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교육비납입영수증에 선택경비 내역은 포함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