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꿈은 하늘 빛! 파란꿈이 더 큰 세상을 향합니다.
우리 학교법인 우일학원과 안양대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1948년 개교한 우리 안양대학교는 그동안 대학 지성이 가져야 할 사명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이제 더욱더 위대한 100년을 향해 담대한 발걸음을 힘차게 내디디며 새로운 도약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창의융합 강소대학 안양대학교는 주도성과 협동성을 가진 실천인재, 인성을 함양하고 공감능력을 가진 인성인재, 실무능력을 갖추고 융합적 사고를 하는 창의인재를 육성하는 수도권 명문사학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안양대학교는 많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 76년간 실천·창의·인성을 두루 갖추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역량 있는 아름다운 리더를 배출하며, 명실공히 미래 가치를 선도하는 고등교육기관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대학 교육의 환경이 급변하고 국내 학령인구가 감소하는 등의 많은 위기와 장애물이 산적해 있지만, 우리 안양대학교는 능동적이고 슬기로운 대처로 난관을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안양대학교는 기존의 실천·창의·인성 인재 양성의 교육 목표에 부합하기 위하여, ‘성(誠)’, ‘경(敬)’, ‘신(信)’의 상생 교육 정신을 바탕으로 한 전인교육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성(誠)’, ‘경(敬)’, ‘신(信)’의 상생 교육 정신이란, 지극한 마음(誠)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첨단 지식기반 사회를 이끌어갈 새로운 인재를 육성해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며, 도리와 예법(敬)으로 인간 가치를 실현하는 윤리교육의 장을 열어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 건설에 기여하고, 한결같은 믿음(信)으로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할 지도자를 육성해 평화로운 상생공동체 건설에 공헌하는 것입니다.
안양대학교의 유구한 역사와 함께해온 학교법인 우일학원은 앞으로도 상생의 교육 정신과 공명정대한 혁신, 교육기관다운 진정성을 바탕으로 전체 교직원 및 학생과 더불어 한마음으로 안양대의 발전을 위한 교육 백년대계를 튼튼히 세워갈 것입니다. 안양 수리산과 강화 혈구산에 넘치는 해원상생의 맑고 힘찬 기운이 여러분과 학교법인 우일학원, 안양대학교의 전 임원, 전체 교직원 및 가족, 학생, 학부모님들에게 언제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학교법인 우일학원 이사장 문 순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