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아리커뮤니티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학교소식

우리 대학 음악학과  ‘2023  관현악 정기 연주회’ 12월 1일 개최!

  • 조회수 222
  • 작성자 홍보실
  • 작성일 2023.11.30


‘2023 우리 대학 관현악 정기 연주회’12월 1일 개최!



우리 대학 음악학과가  ‘2023  관현악정기연주회’를 12월 1일 개최한다.  


우리 대학 아리홀에서 12월 1일(금)  오후 5시 열리는 이번 2023 관현악 정기 연주회에서 우리 대학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차이콥스키의심포니 4번> 중 4악장을연주한다.


화려한축제분위기로시작하는 <차이콥스키의심포니 4번>은 차이콥스키 자신도 매우 성공적인 작품이라며 강한자부심을 표명했던  곡이다.  

동성애자였던 차이콥스키가 여제자와 성급한 결혼을 했다가 파탄한 후 아주 힘든 시간을 보낼 무렵이 작품의 4악장을  작곡한 차이콥스키는 “기뻐해야 할 이유를 내면에서 발견하기 어렵다면 눈을 외부로 돌려 평범한 사람들이 즐기는 축제를 떠올려 보라”라며  작품 설명을 한 바 있다.



우리 대학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차이콥스키 작품 외에도 연말 축제분위기에어울리는 <캐리비안의해적 OST>과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 형식으로 성탄절 기분을  앞서 느껴볼 수 있는 앤더슨의 <크리스마스페스티벌>을 연주한다. 


 ‘2023  관현악정기연주회’에서는 또송하영(바이올린), 류예은·조성재(호른), 김도희(클라리넷),  심규현·김하은(플루트) 등 뛰어난실력을자랑하는 안양대 관현악 전공 학생들의아름다운협주곡을 감상할 수 있다. 


안양대 글로벌대학원 퍼포밍아트학과에 재학 중인 중국 유학생 상진(바리톤)의 멋진 아리아도 들을 수 있다. 


이번 관현악 정기 연주회 지휘는 빈국립음악대학교 대학원에서 수학하고, 현재 코원필오케스트라 예술감독과 상임지휘자로 활동하는 최현이 우리 대학 겸임교수가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