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아리커뮤니티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공지사항

2022학년도 일반교직 이수생 수업시연대회 안내

  • 학사
  • 조회수 7994
  • 작성자 학사지원과
  • 작성일 2022.10.27

2022학년도 일반교직 이수생 수업시연대회 안내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수업시연대회


목적


• 예비교사의 디지털 매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

• 예비교사의 교수학습지도안 계획-실행-평가 과정을 통해 수업 역량 강화

• 예비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수역량 함양

 

참가대상 및 진행절차


1. 자격


• 일반교직과정을 이수 중인 학부 3, 4학년 재학생(기독교교육과유아교육과 제외)

 1팀당 3명 이내(개인 또는 팀 구성)


 

2. 주제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수업으로 자유 주제

 

3. 수업시연 내용


 수업 주제 혹은 단원은 해당 교과 초·중등교과서의 내용 중에서 선택

 팀별 작성한 수업지도안을 중심으로 15분 이내

 수업의 모든 단계가 드러나도록 수업 시연 발표

 팀으로 구성 시교사와 학생 역할을 정하여 발표


4. 절차


 팀 구성 및 주제선정

 참가신청서 및 수업지도안 제출(교직지원과)

 수업시연 발표 및 시상


시상


 최우수상 1팀 : 200,000

 우수상 2팀 : 100,000

 참가상 : 30,000

 

일정


 접수 기간: 2022.10.27.()~11.11.()

 접수 방법교직지원과 메일 제출(haksa@anyang.ac.kr)

 제출 서류참가신청서(서명포함)(별첨1), 수업지도안(별첨2)

 수업시연대회 발표일: 2022.11.18.(오후 3(수봉관 803호 멀티룸)

•  문의: haksa@anyang.ac.kr / 교직지원과(아리비전센터 504호 학사지원과내) / 031-467-0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