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아리커뮤니티

내꿈은 하늘 빛! 파란꿈이 더 큰 세상을 향합니다.

공지사항

2022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전액1차 납부 안내

  • 대학교
  • 조회수 5515
  • 작성자 재무과
  • 작성일 2022.08.17

2022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전액1차 등록금 납부 안내 


* 등록금 납부 기간에는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렵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들이 본 내용에 포함되어있으니, 확인하시고 궁금하신 사항은 해당부서로 연락 바랍니다.


1. 등록대상

   가. 재학생
   나. 복학생
   다. 재입학생
   라. 졸업 유보생(전액2차 기간부터 납부 가능) 


2. 등록 기간(재학생)

   가.  전액 1차 : 2022년 08월 22일(월) ~ 2022년 08월 26일(금) 

      - 계좌이체, 학자금대출

   나.  전액 2차 : 2022년 09월 05일(월) ~ 2022년 09월 09일(금) 

      - 계좌이체, 학자금대출, 카드납부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방법

   가. 포털시스템(portal.anyang.ac.kr) 로그인 → 스마트종합정보(스마트캠퍼스시스템)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등록 → 등록금조회(고지서출력) →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금 고지서는 2022년 8월 19일(금) 오후 5시부터 출력 가능
   나. 졸업 유보생은 09월 05일(월)부터 확인 가능



4. 납부방법

   가. 가상계좌 납부 (전액 1, 2차)
     ① 전국 모든 은행 창구,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이용하여 고지서상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로 낼 등록금을 정확하게 송금
     ② 등록금 납부 기간 내 24시간 송금할 수 있으나, 마감일은 오후 5시까지
     ③ 신한은행에서 납부 시에만 납부 수수료 면제
     ④ 분할 송금은 불가하며, 사전에 본인 이체 한도 확인 (ATM 1회 이체 한도, 1일 이체 한도 등)
     ⑤ 수취인(가상계좌 예금주)이 “안양대(학생 이름)”을 확인
     ⑥ 송금인은 본인과 달라도 무관
     ⑦ 가상계좌는 납부자별로 계좌를 부여한 것으로, 타인의 등록금고지서 양도 불가능함
    * 가상계좌란 : 학생들에게 개인별로 가상계좌를 부여하여, 전 은행 
· 전 채널을 통해 낼 수 있도록 하는 은행 서비스
    * 주요 입금오류 사례
      - 가상계좌번호, 송금액 오기
      - 금액 분할 송금
   나. 카드납부
     ① 등록기간 : 
2022년 09월 05일(월) ~ 2022년 09월 09일(금) (전액 2차 납부 기간과. 동일)
     ② 대상카드 : 삼성카드 / 신한카드
     ③ 납부방법 :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납부

     ④ 납부시간 : 매일 오전9시 ~ 오후5시

    

    * 기타 납부금(학생회비)은 선택경비로, 등록금 납부와 무관하며, 납부를 희망하는 학생은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


5. 등록금 입금 확인

   가. 입금 후 다음 날 포털에서 확인 가능 (금요일 납부자는 월요일에 확인)
   나. 등록금 영수증(교육비 납입증명서)이 필요한 학생은 포털에서 출력
   다. 포털시스템(portal.anyang.ac.kr) 로그인 → 스마트종합정보(스마트캠퍼스시스템)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등록 → 납부현황 및 등록금납입증명서 


6. 학자금 대출 신청자
   가.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전액 납부기간에 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실행’ 버튼을 반드시 눌러야 함
   나. 공휴일은 대출 신청 불가


7. 졸업유보생 납부 금액


 학부

 대학원

 잔여학점

납부 금액 

 잔여학점

납부 금액 

 1~3학점

 등록금의 1/6

 1~3학점

 등록금의 1/2

 4~6학점

 등록금의 1/3

 4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7~9학점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Pass 과목

 등록금의 10%


8. 휴학 전 확인사항(학부)

   가. 입대 휴학
     ① 등록금을 내고 휴학하는 경우, 복학하는 학기에 등록금 인정
   나. 일반 휴학
     ① 등록금을 내고 휴학하는 경우, 복학하는 학기에 등록금 인상분만 추가 납부
     ② 당해 학기 2차 일반휴학 기간에 휴학 예정인 학생이 등록금을 낸 경우, 환불 불가


9. 자주 묻는 질문

https://www.anyang.ac.kr/main/activities/asked-questions.do


10. 관련 행정부서 안내

   가. 등록금 수납 관련 : 재무과 (031-467-0747~8)
   나. 장학금, 학자금 대출 관련 : 장학지원센터 (031-467-0737~8)
   다. 학적·휴학·복학 관련 : 학사지원과 (031-467-07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