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꿈은 하늘 빛! 파란꿈이 더 큰 세상을 향합니다.
2024학년도 전공박람회 개회식
2024학년도 전공박람회 개회식 축사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그리고 교직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모란과 장미가 아름답게 피고, 아카시아꽃이 바람에 휘날리는 사랑과 청춘의 계절입니다.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을 김영랑 시인은 "나는 풀로 너는 꽃으로 사랑의 마음으로 피어나는 계절"이라 노래했습니다.
그리고 "모란이 피기까지는 나는 아직 봄을 기다리겠다"고 적었습니다. 참으로 5월은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이러한 싱그러운 신록의 계절을 맞이하여 우리 대학에서 2024년 전공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진심으로 다 함께 축하드립니다.
우리 인생에 있어서 배우자 선택만큼이나 자기 전공 및 직업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다 잘 아시다시피, 4차산업혁명으로 산업과 경제구조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로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는 창의융합인재가 필요한 시대라고 봅니다.
우리 대학도 내년부터는 정원의 25% 범위에서 무전공입학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1년간 교양을 들어보고 2학년 때 자기 전공을 선택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시점에 2024년 전공박람회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전공박람회에는 24개 학과가 참여하여 전공학과 소개도 하고 체험과 상담, 특강도 진행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전공, 복수전공, 연계전공이나 마이크로디그리나 전과등 다양한 자율전공설계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스핀오프 프로젝트라 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자율전공디자인 공모전도 개최하니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행사를 준비해 주신 교무처와 각 학과, 산하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박람회를 통해 학생 여러분의 밝은 미래가 열리고 발전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5월7일
안양대학교 총장 장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