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대학생활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기숙사

기숙사 이미지

생활관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편안한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편안한 보금자리 생활관은 1층 여학생, 2층 남학생, 3층 교직원 및 외부손님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생활관(기숙사) 입실 자격

안양캠퍼스

지방에 거주하는 신입생 및 재학생 위주로 입학(재학)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생활관(기숙사) 입실 자격을 나열한 표
위치 안양캠퍼스 소재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삼덕로37번길 22 (안양동) 건축면적 385.18㎡
연면적 3271.77㎡ 객실현황 56실(장애인실 2호실)
규모 11층(지하 2층, 지상 9층) 생활관 운영내규 운영내규 바로가기link
수용 가능인원 220명 생활관 수칙 수칙 바로가기link
부대시설 호실, 공동세탁실, 샤워실 및 세면실, 편의점, 테라스

강화캠퍼스

지방에 거주하는 신입생 및 재학생으로, 입학(재학)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생활관(기숙사) 입실 자격을 나열한 표
위치 강화캠퍼스 소재 :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중앙로 602-14 건축면적 727.27㎡
연면적 2293.22㎡ 객실현황 52실
규모 4층(지하 1층, 지상 3층) 생활관 운영내규 운영내규 바로가기link
수용 가능인원 248명 생활관 수칙 수칙 바로가기link
부대시설 객실, 공동세탁실, 샤워실 및 세면실, 각 층별 3실, 식당, 세미나실

공유기숙사

경기도 대학생 공유기숙사(따복기숙사)란 공유기숙사 사업의 시범 운영기관으로 안양대학교가 선정됨에 따라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기존의 다가구,다세대 주택을 매입한 후 대학생들에게 시중가격의 30%수준으로 임대·공급하는 제도입니다.

문의처

☎(031)467-0813/0822 안양대학교 공유기숙사

공지사항

강화캠퍼스

강화캠퍼스

공유기숙사

강화캠퍼스

안양대학교 공유기숙사 입주자 상시 모집 공고

  • 공유
  • 조회수 2576
  • 작성자 생활관
  • 작성일 2023.07.06

경기도 대학생 공유기숙사(따복기숙사)란 공유기숙사 사업의 시범 운영기관으로 안양대학교가 선정됨에 따라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기존의 다가구, 다세대 주택을 매입한 후 대학생들에게 시중가격의 30%수준으로 임대·공급하는 제도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입주자를 모집하고자 하오니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대학생계층에서 청년계층으로 신청유형이 변경됨에 따라 기숙사 입주합격 조건이 완화 되었으므로 많은 지원 바랍니다.

※학교에 있는 신축기숙사와는 다른 개념이며,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안양대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자취 개념으로 사감 선생님과 통금시간이 없고, 혼자 거주하는 것이 장점입니다(단, 이성출입은 엄격히 금지하며  계약 당일 입주생 서약서 서명 진행합니다. 공동현관 입구 CCTV와 입주생들의 목격을 기반으로 파악하며  만일 이성출입 발각 시  해당 입주생에게 계약사실 위반에 의거, 강제퇴거명령과 관련한 조치 취하고 있으니 이 점 반드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 래-

 

0. 경기도 대학생 공유기숙사(따복기숙사) 위치

1) A동(2동) 여자기숙사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냉천로 147번길 10 (안양동) 엠시티빌 2동 안양대학교 정문까지 도보로 1분 소요 (약 75m)

2) B동(1동) 남자기숙사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냉천로 153번길 21 (안양동) 엠시티빌 1동 안양대학교 정문까지 도보로 1분 소요 (약 60m)


1. 신청 조건

1) 현재 재학 중(입학예정)이거나 다음 학기 복학예정자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작성하며, 향후 1년 간 휴학 및 자퇴나 퇴학 예정 시에는 신청 불가합니다. 이 점 숙지하지 않아 중도퇴실 시에는 본인책임으로 불이익 있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3-07-06(목) 기준, 여학생의 경우 선착순 1명에 한해 2023년 9월 1일부터 바로 입주가능※

 

2. 임대조건 및 임대기간

1) 임대조건 : 시중전세가격의 30% 범위 내에서 임대보증금과 월임대료로 나누어 책정

2) 임대기간 : 최초 임대차기간1년, 3회까지 재계약가능(최장 6년 거주)

 

3. 제출 서류

1) 기숙사 공급 신청서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3) 금융정보 제공동의서

4) 자산보유 사실확인서

5) 재학증명서

 

4. 신청안내

1) 기 간 : 상시접수(선착순)
※ 공유기숙사는 학교의 공식적인 기숙사가 아닌 관계로 입주자 선발과정에서
성적과 거리를 보지 않으며 선착순으로 선발하고 있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시 간 : 평일 09:00~17:00 (방학 중 09:30 ~ 15:30)

3) 장 소 : 안양대학교 생활관 지하 1층

4) 방 법 : 원본서류 구비 후 직접방문하여 제출

 

5. 기타 및 유의사항

1) 자세한 사항 및 제출서류 양식은 첨부자료를 참고

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및 금융정보제공동의서 제출 시 본인만 작성 및 정자로 사인 요망

3)제출서류 1)~4)의 경우 자필로 작성(사인 누락 시 신청 불가)

※ 금융정보제공동의서 맨 오른쪽 칸(금융정보 등의 제공 사실을 동의자에게 통보하지 아니함2) ) 선택사항이 아님, 사인이 누락 될 경우는 신청이 불가함

4) 자산보유확인서의 보유 자산에 대한 사실 확인 내용의 예,아니오 빠짐없이 체크

5) 부모 이혼 시 부 또는 모의 혼인관계증명서 제출

6) 신청 후 합격 여부는 신청월로부터 약 3개월 소요

7) 안양대학교 재학생 및 다음학기 복학 예정자만 지원가능
 

6. 문의처

☎(031)467-0822(0813)/안양대학교 생활관 공유기숙사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