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안내
학과소개

학과소개

창의적인 전문경영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공과정에서는 마케팅, 생산 및 경영정보, 회계, 재무, 인사조직, 경영전략 및 국제경영 등의 분야로 영역을 구분하여 21세기 경영현장에서 요구하는 최신 이론과 실무 기법을 연구하여 응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야간수업으로 5학기 과정으로 경영학 석사학위를 수여한다.

전공과목현황

전공과목현황 안내 표
과목명 비 고
무역통상론(International Trade and Commerce)
경영전략(Corporate Strategy)
보험론(Insurance)
국제경영연구(Studies in International Business)
재무회계연구(Studies in Financial Accounting)
품질경영(Quality Management)
조직행위론세미나(Seminar in Organizational Behavior)
세무회계연구(Studies in Tax Accounting)
생산운영관리연구(Studies in Produc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재무관리연구(Studies in Financial Management)
유통관리연구(Studies in Distribution Channel Management)
마케팅관리연구(Studies in Marketing Management)
관리회계연구(Studies in Managerial Accounting)
인적자원관리연구(Studies in Human Resource Management)
벤처창업론(Venture Business)
한국경제론(Korean Economy)
경영분석론(Business Analysis)
경영실무특강(Special Topics in Management)
경영정보시스템연구(Studies in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