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정보전기전자공학과

학과소개
학과안내

학과장 인사말

안양대학교 정보전기전자공학과는 산업혁명 4.0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정보통신공학과와 전기전자공학과가 통합된 학과입니다.
산업혁명 4.0은 4차 산업이라고도 불리는데 전기기기, 전자기기, 전력시스템에 정보와 통신서비스를 결합한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산업입니다. 안양대학교 정보전기전자공학과는 컴퓨터, 전기, 전자, 반도체, 통신, 제어공학과 관련된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어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문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정보전기전자공학과 교수진들은 융합형 인재를 육성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학생들의 교육에 매진하고 있고, 그 결과 학과는 양적으로 질적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인재상

특성화 방향

정보전기전자공학과는 컴퓨터, 전기, 전자, 통신, 제어공학을 아우를 수 있는 융합형 인재 양성이 특성화의 방향입니다. 1학년과 2학년은 정보, 전기, 전자공학 과목을 이수하기 위한 기초과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학년과 4학년에는 전공 분야를 세분화하여 정보트랙, 전기트랙, 전자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트랙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인터넷, 5G 통신, 사물인터넷과 관련된 교과목을 운영합니다.
전기트랙은 전기기기, 전력전자, 전력시스템, 제어공학, 스마트그리드와 관련된 교과목을 운영합니다. 전자트랙은 반도체, 회로설계, 시스템 반도체, 스마트폰, LED, 센서와 관련된 교과목을 운영합니다.
4학년에는 그동안 배운 내용을 종합하는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통해 정보, 전기, 전자공학을 융합한 설계와 구현, 그리고 논문을 작성함으로써 졸업 후 즉시 현장 근무가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게 됩니다.

관련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