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AI융합학과

학과소개
학과안내

학과안내

AI 는 '알파고 쇼크' 이후 사회 및 산업 전 범위에 걸쳐 초미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딥러닝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여 자율주행, 게임 등 실제 세계에서 기계가 사람 이상으로 판단하여 행동할 수 있게 하였고,  이를 학습하기 위해 사물 인터넷, 산업용 IoT분야의 센서에서 매일 새로운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제약산업에서는 신약 개발을 위해 의약품의 예측, 설계, 합성  문제에 AI 모델을 적용하고 있고, 법률에서는 소송 결과 예측과 변로 자동 생성에 AI모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로봇 산업에서는 로봇의 움직임, 조작 학습에  AI 모델이 적용되고 농업에서는 자율 경작, 주행, 수확 최적화를 위한 AI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AI, 빅데이터 기술은 매년 새롭게 개발되고 있고, 국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AI 융합학과는 새로운 빅데이터, 인공지능 모델을 지속적으로 찾고, 응용산업 분야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할지 계속 연구할 것이며, 교육을 통해 책임감 있는 AI 엔지니어로서 AI모델을 구축하여, 응용산업에 혁신을 만들어갈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AI 기반의 창의적 융합인재로 AI 융합 기술을 발전시키고, 미래 산업을 최고의 역량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인재상

·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인재


· 인문, 사회, 예술,  공학 분야에 AI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인재


· 협업에 능하고 성공적인 산출물을 생성할 수  있는 협력형 인재


교육방식

•  2학년 학과연구실 인턴과정 시작

•  3학년 졸업작품 시작, 지도 교수제 운영

•  4학년 산업체 연계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