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


학과소개
학과안내

교육목적, 교육목표

교육목적

화장품발명디자인 산업관련 소통/융합/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하여, 대학 내 교육과정의 연계를 통해 맞춤형 인재 육성을 교육목적으로 함

교육목표

공감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대를 리드하는 화장품패키지디자인 인재와 공학적 사고와 디자인적 감각의 확장을 구현하는 디자인 융합형 인재, 변화하는 디자인의 패러다임을 해석하고 이끌어가는 화장품발명디자인 전문 인재를 양성 배출하는 것이 목표임

화장품발명디자인전공은 금형, 설계, 사출의 교육과정을 비롯하여 화장품의 신기능 용기발명, 포장 및 시각, 제품디자인의 디자인 융합 교육과정을 통해 졸업 시 1인 1발명을 필수적으로 하여, 1인 1특허 출원 및 등록, 각족 국제 공모전 입상, 자격증 취득 등 교수진의 다채로운 개인 지도를 통해 창의적인 융복합학과에 필수적인 실무능력이 겸비된 학과임

인재상

특성화 방향

특성화 방향에 대한 표
기초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용능력, 융합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리서치 & 마케팅 능력, 기초역량을 강화하는 환경
전공역량강화 화장품포장디자인, 화장품마케팅, 융합디자인프로젝트, 창의적 아이디어ⅠⅡ, 화장품디자인기획, 금형, 사출성형, 타이포와 편집디자인, 창의적 아이디어와 특허, 제품디자인Ⅱ, 화장품 사양서작성 실무 등 전문적 전공역량을 강화하는 교과과정
취 창업역량강화 졸업인증제와 함께 현장실습의 강화와 지역 연계의 산학협력을 통한 인턴십 및 취·창업교육 실시

진로

화장품발명디자인전공_진로

화장품발명디자인전공_진로에 대한 표
구분 내용
주요 진출분야 화장품 업체, 화장품 용기 업체, 디자인 업체, 출판사, 광고대행사, 기업 마케팅, 홍보기획, 디자인 창업, 화장품 창업, 금형업체, 특허사무소
진출 직업 화장품 패키지 디자이너, 패키지 디자이너, 브랜드 매니저, CI, BI 디자이너, 편집 디자이너, 금형설계사, 제품디자이너, 기획자, 그래픽 디자이너, 홍보 마케터

관련 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