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기독교교육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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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학기 수업녹화 방식 안내

  • 조회수 822
  • 작성자 기독교교육과
  • 작성일 2024.03.28

[수업녹화 참고사항]


1. 녹화는 팀원 휴대폰으로 진행

2. 책상 위 가방, 짐, 음식, 노트북 등은 정리하도록 사전 정리 필요

3. 수업동안 음식물 섭취, 사적 대화 금지

4. 녹화 화면에 학생들이 앉을 수 있도록 자리 조정

5. 삼각대는 학생회에서 구비해둔 사물함에서 대여




[수업녹화 순서]


1. 삼각대를 사용하여 수업수강생이 전부 나오도록 화면 조정

예시)


2. 발표내용


  1) 교수님께서 수업에 대한 소개 // 발표자는 교수님 옆에서 대기


  2) 발표자 나와서 수업 진행

(시작 전 멘트: 지금은 ((과목명)) 시간입니다. 저는 발표를 맡은 ((학번)) ((이름)) 입니다. 지금부터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 이때, 학번은 2023T2001 숫자를 하나씩 말한다.

      > 발표자가 여러명일 경우, 순서대로 말한다.

      > 발표가 끝나면 "발표(수업)을 마치겠습니다."로 마친다.


  3) 교수님 피드백 (및 동료 피드백)



3. 수업시간은 총 25분 이상 되어야 한다. 25분 미만일 경우 재촬영이 이뤄진다.



4. 발표자는 마이크를 사용한다.



5. 수업 영상은 발표팀 팀원 휴대폰으로 녹화한다.

  >> 촬영 시 [비행기모드] 설정 권장

  >> 휴대폰 알람 반복, 통화로 인해 촬영 중단될 경우 재촬영



6. 발표가 끝난 후, 당일에 각 학년 과대가 안내해준 [네이버밴드 - 해당과목]에 자료 업로드

>> 작성된 수업행동분석평가표는 교수님께 받아서 과대에게 제출

>> 자료: 모의수업 영상, 발표자료(PPT, 활동지 등), 수업지도안, 자기성찰보고서




[제출 파일 제목 양식]


- 파일명 : 2024-1 과목명(발표자1, 발표자2, 발표자3)_자료명

    >>> 발표자 :  이름순으로 작성

    >>> 자료명 : 모의수업 / 발표자료(PPT) / 발표자료(활동지 or 학습지) / 수업지도안 / 자기성찰보고서 중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