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기독교교육과

자료실
수업자료실

수업녹화 방식 변경

  • 조회수 899
  • 작성자 기독교교육과
  • 작성일 2023.10.25

수업녹화 방식 변경 안내입니다.


<변경 전>

수리관 304호(수업행동분석실) 방문


<변경 후>

수업별 각 강의실에서 녹화 진행



[수업녹화 방식]


1. 수업수강생이 전부 나오도록 화면 조정

예시)


2. 순서

  1) 교수님께서 수업에 대한 소개

  2) 발표자 나와서 수업 진행 (시작 전 멘트: 지금은 ((과목명)) 시간입니다. 저는 발표를 맡은 ((학번)) ((이름)) 입니다. 지금부터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 이때, 학번은 2023T2001 숫자를 하나씩 말한다.

  3) 교수님 피드백


3. 수업시간은 총 25분 이상 되어야 한다.


4. 발표자는 마이크를 사용한다.


5. 수업 영상은 발표팀 팀원 휴대폰으로 녹화한다.

  >> 촬영 시 [비행기모드] 설정 권장

  >> 휴대폰 알람 반복, 통화로 인해 촬영 중단될 경우 재촬영


6. 학기말에 일괄적으로 제출한다.



[제출 방법]


1. 팀원 -> 과목별 대표에게 제출

2. 과목별 대표 -> 각 학년별 과대

3. 각 학년 과대 -> 조교에게 제출

  > 과목별로 정리하여 제출

  > 조교실로 직접 방문하여 USB에 담아 제출(전원 녹화 완료 후)

  > 파일명 : 2023-2 과목명(발표자)_모의수업



** 영상 포함 모든 자료(PPT, 수업지도안, 자기성찰보고서 등)도 위 방식대로 제출

    >> 파일명 : 2023-2 과목명(발표자1, 발표자2, 발표자3)_자료명

    >>> 발표자는 이름순으로 작성

    >>>자료명 : 발표자료 / 수업지도안 / 자기성찰보고서 중 작성


** 각 과목별 대표는 첨부파일(2023-2학기 수업녹화 목록) 작성하여 발표가 전부 완료된 후 조교 메일(christian_edu@anyang.ac.kr)로 제출


**수업행동분석평가표는 각 조에서 준비하여 발표 당시 교수님께 전달

    >> 발표 당일 조교실로 원본 제출



**녹화를 위한 캠코더는 조교실에서 대여 가능합니다.

>>  캠코더로 녹화한 경우 따로 영상 제출할 필요 없음 (영상 외 자료는 [제출 방법]대로 제출)

>> 다른 팀과 시간이 중복될 경우, 대여 불가능

>> 핸드폰 촬영 우선 권장, 핸드폰 촬영이 불가할 경우 캠코더 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