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기독교교육과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 안양대학교 기독교교육과를 소개합니다

  • 조회수 892
  • 작성자 기독교교육과
  • 작성일 2023.08.25


안양대학교 기독교교육과를 소개합니다.


안양대학교는 1948년 김치선목사의 대한신학교로 시작하였습니다.

기독교교육과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개혁주의적인 세계관에 기초한 교육을 가르칩니다.

기독교 공동체인 가정,교회,학교, 사회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기독교 정신과 한구석 밝히기 정신을 바탕으로

인성과 자기주도적 역량을 겸비한 실천적 창의 인재로서의 아름다운 기독인 교육자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안양대학교 기독교교육과는 본 학과 졸업과 동시에 자격증을 수여하는 수도권 4개 대학 중 1개 대학으로,

무시험검정기준 충족 시(모든 교과목 이수) 모든 학생들이 중등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담교과목이 개설되어 있어, 상담과목을 모두 이수할 시 청소년상담사 3급 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집니다.


중고등학교의 종교교사로 취업도 가능하며, 최근 대안학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증가하여

대안학교 교사 취업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다른 학과와의 복수전공을 통해 교과목 교사로도 취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졸업생 중에는, 사회 윤리 등의 교과목 교사로 취업한 예도 있습니다.

유아교육과와 복수전공도 가능하여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 취득 후 유치원교사로도 취업하고 있습니다.


졸업생 중에는 상담 컨설팅 회사, 사회복지 등의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하기도 하였으며, 대학원 진학률이 높습니다.

학과에서는 특강을 열어 선배들의 발자취를 들어보며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용기를 주는 등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돕고 있습니다.



-



문의 사항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 031-467-0925

이메일 : christian_edu@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