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글로벌경영학과

교수소개
교수진 소개
게시글 검색
전주언

전주언 부교수

  • 학력
    • 대학교 졸업 : 인하대학교 경영학 (2006)
    • 대학원 석사졸업 : 중앙대학교 경영학 (2009)
    • 대학원 박사졸업 : 중앙대학교 경영학 (2013)

주요활동

現 사회과학대학 학장
現 글로벌경영학과 학과장
前 AY COSMETIC 학교기업 실무책임 교원
現 빅데이터 리터러시 디자인 연계전공 주임교수
한국산업은행(KDB) 금융대학교 겸임교수(2014-2016)
중앙대학교 경영경제계열 경영학부 강의전담교수(2013-2016)

기타 및 학술관련 경력

한국광고학회 총무이사 (2024- 현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상임이사 (2023 – 현재)
한국광고홍보학회 연구이사 (2022 – 현재)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이사 (2020 – 현재)

주요 논문 및 저서

[논문]
Jeon, J. E. (2024). Impact of user experience on user loyalty in generative artificial intelligence: A case study of ChatGPT Journal of Infrastructure, Policy and Development, 8(10), 8516.
Jeon, J. E. (2024). Impact of Brand Concept and AI Agent Gender on Brand Experiences in Virtual Spaces. Global Business and Finance Review, Forthcoming.
Jeon, J. E. (2024). The Effect of AI Agent Gender on Trust and Grounding. Journal of Theoretical and Applied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Jeon, J. E. (2023). Conceptualization and Development of a Scale for Brand Experience in Extended Reality. Global Business and Finance Review
Jeon, J. E. (2023). The Effect of Ideal Avatar on Virtual Brand Experience in XR Platform.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Jeon, J. E. (2022). The Impact of XR Applications’ user Experience-based Design Innovativeness on Loyalty. Cogent Business & Management
Jeon, J. E. (2021). The Effects of User Experience-Based Design Innovativeness on User? Metaverse Platform Channel Relationships in South Korea.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전주언(2024). 생성형AI의 사용자 경험과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 : ChatGPT를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2(4), 131-140.
전주언. (2023). 웹 기반 XR 플랫폼 속 브랜드 체험이 집중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전주언. (2022). 메타버스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 기반 디자인 혁신성 (UXBDI) 평가: 사용자의 디자인 중심성 (CVPA) 에 따른 차이. 기업경영연구

[저서]
전주언. (2023). 세계최강의 브랜드른 만든다면. 다른.
전주언 외. (2019). 마케팅조사론. 시그마프레스. Marketing Research by Burns, Veeck, and Bush - 2020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도서 학술부문 우수도서 선정

그 외

[수상]
대한유도회, 2024 보령시 회장 전국 유도대회, 금메달 (2024)
국회의원 양기대, 지역사회 공헌 표창(2023)
(사)한국기업경영학회 벽소학술상 (2022)
(사)한국서비스경영학회 우수논문발표상 (2022)
안양대학교 공로상 (2021)
안양대학교 우일교육자상 최우수상 (2020)
(사)한국마케팅관리학회 최우수논문상(2020)
(사)한국서비스경영학회 우수논문발표상(2019)
(사)한국마케팅관리학회 우수논문심사자상(2019)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 향촌논문상(2018)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 우수논문상(2016)
장유진

장유진 조교수

  • 학위 박사 : 한양대학교

주요활동

現 학생지원처 사회봉사센터장
現 한국전략경영학회 이사
現 한국국제경영학회 이사
現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이사
現 한국창업학회 이사
現 한국체육학회 스포츠안전 위원

주요 논문 및 저서

[논문]
A Trick Called "Eco": An Analysis of the Antecedents of Eco-Friendly Behavior (2025), SSCI
Effects of Failure Acceptance, Entrepreneurial Orientation, and Social Safety Net on Entrepreneurial Intention: A Moderated Mediation Analysis of Korean Employees (2025), SSCI
Domestic vs. Foreign Institutional Investors: Who Improves ESG and Value of Chinese Companies? (2024), SSCI
CSR, Digital Transformation, and Internal Control: Three-Way Interaction Effect on the Firm Value of Chinese Listed Companies (2024), SSCI
Does Justice Matter? Evaluating the Usefulness of Commitment and Innovative Work Behavior as a Predictor of Turnover Intention of Korean Employees (2024),SSCI
How Does the Degree of Competition in an Industry Affect a Company’s Environmental Management and Performance? (2023),SSCI
When CSR Matters: The Moderating Effect of Industrial Growth Rate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SR and Firm Performance (2023),SSCI
The impact of ESG activities on firm value: Multi-level analysis of industrial characteristics (2022),SSCI
A Study on the Psychological Attributes of Survivors Who Experienced Downsizing in China (2022),SSCI

그 외

[수상]
한국창업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2024) 창업 의지에서의 실패, 두려움과 내재·외재적 동기의 상호작용 : 자기결정성과 사회적 지지의 역할
한국경영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2023) Does a Scale of Failure Affect Learning Effects: Focusing on Small and Large Failure
전미향

전미향 조교수

김미리

김미리 조교수

  • 학력
    • 대학원 박사졸업 :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17)
    • 대학원 석사졸업 :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12)
    • 대학교 졸업 : 세종대학교 디지털콘텐츠전공 (2010)

주요경력

안양대학교 강사 (2016 ~ 2025)
한국외국어대학교 강사 (2021 ~ 2025)
서강대학교 대우교수 (2019 ~ 2019)
서강대학교 연구교수 (2018 ~ 2018)
서강대학교 연구교수 (2018 ~ 2019)
서강대학교 시간강사 (2017 ~ 2017)
서강대학교 시간강사 (2016 ~ 2016)
서강대학교 강사 (2019 ~ 2025)
서강대학교 대우교수 (2017 ~ 2018)
김태환

김태환 조교수

  • 학위
    대학원 박사졸업 : 중앙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2009)

주요 논문 및 저서

[논문]
김태환 외.(2024).수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수출지원제도의 중요도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전문경영인연구 제27권 제1호(한국전문경영인학회)
김태환.(2023).서울·경기 지역의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 운영의 효율성에 대한 연구: 수출바우처사업을 중심으로.관세학회지 제24권 제2호(한국관세학회)
김태환 외.(2022).중국 B2C 역직구 수출기업들의 수출 중요요인과 수출성과 간의 실증 연구.무역금융보험연구 제23권 제4호(한국무역금융보험학회)
김태환.(2021).안양지역의 기업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에 관한 연구.무역금융보험연구 제22권 제4호(한국무역금융보험학회)
김태환.(2021).COVID–19로 인한 우리나라 해운산업의 변화와 전망.무역금융보험연구 제22권 제3호(한국무역금융보험학회)
김태환 외.(2020).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한 수출바우처 프로그램운영의 효율화에 대한 연구– 경기도 안양 지역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무역보험연구 제21권 제6호(한국무역금융보험학회)
김태환 외.(2020).디지털 컨텐츠 수입의 관세 통관에 대한 연구.무역보험연구 제21권 제2호(한국무역금융보험학회)
김태환 외.(2020).인도네시아시장에서 한국 수출상품의 국제 경쟁력 분석.통상정보연구 제22권 제1호(한국통상정보학회)
김태환 외.(2020).글로벌 전자상거래 물류센터(GDC)와 보세제도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관세학회지 제21권 제1호(한국관세학회)
김태환 외.(2019).전기전자제품의 중국 수출 품목별 무역기술장벽(TBT) 관리방안 연구.통상정보연구 제21권 제3호 (한국통상정보학회)
김태환 외.(2019).An analysis of the effects of electronic commerce on the Korean economy using the CGE model.Electronic Commerce Research, 21(3)(Springer Science+Business Media, LLC, part of Springer Nature 2019),SSCI
김태환 외.(2018).스마트폰 이용자의 특성에 따른 모바일 광고 노출과 구매의사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The e-Business Studies Vol.19 No.6(국제e-비즈니스학회)
김태환 외.(2018).우리나라 중소기업 수출환경의 문제점과 시사점에 관한 연구.융합정보논문지 제8권 제4호(중소기업융합학회)
김태환 외.(2018).통상법·제도 분야에 대한 메타분석.통상정보연구 제20권 제2호 (한국통상정보학회)
김태환 외.(2018).우리나라의 중소기업 수출지원제도의 문제점과 효율화 방안에 관한 연구.국제상학 제33권 제1호 (한국국제상학회)
김태환 외.(2017).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프로모션 활동이 가맹점의 신뢰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융합정보논문지 제7권 제6호(중소기업융합학회)
김태환 외.(2017).The Study on the Activation Plan for Overseas Direct Trade.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Business and Economic ResearchVol.15 No.4(Serials Publications Pvt. Ltd, New Delhi, India),SCOP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