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대학/법인소개

내꿈은 하늘 빛! 파란꿈이 더 큰 세상을 향합니다.

총장활동

한국정보산업협회 춘계합동세미나 참석, AI 인재양성·인턴십·취업협력 확대 논의

  • 조회수 149
  • 작성자 비서실
  • 작성일 2026.05.30

「 한국정보산업협회 춘계합동세미나 참석, AI 인재양성·인턴십·취업협력 확대 논의 」

*일시 : 2026년 5월 29일(금) 오후 5시

*장소 : 강원도 용평 드래곤밸리호텔


*참석자 : 장광수 총장, 연승호 한국정보산업협회장, 이재식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장, 주대철 이사장, 양재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 공공기관, 대학,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 


*내용 :  
장광수 총장은 5월 29일 용평 드래곤밸리호텔에서 개최된 한국정보산업협회 춘계합동세미나에 참석하여 연승호 회장, 이재식 협회장, 주대철 이사장, 양재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 등과 인사를 나누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장 총장은 축사를 통해 “춘계합동세미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피지컬 AI 시대를 맞아 AI·AX 융합인재 양성, 생성형 AI 접목, AX 기반 비즈니스 모델, 바이오헬스와 보안 리스크 통제 등을 주제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가 회원 여러분께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양대학교도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AI 혁신대상을 수상했으며, AI융합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며 “내년부터 AI융합대학을 신설하고 AI융합 석·박사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AI 석·박사과정 진학, 인턴십 및 취업 지원, 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이 더욱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AI, AX, 바이오헬스, 보안, 데이터(DATA)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세미나 이후에는 만찬 간담회를 통해 대학, 기업, 공공기관 간 소통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국정보산업협회는 ICT, 소프트웨어(SW), AI, 콘텐츠, 방송·통신 분야 기업과 공공기관, 대학 등 200여 개 기관 및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