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2022학년도 2학기 성인지교육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성인지교육 안내
교원자격검정령 개정에 따라 교원자격 취득을 위하여 필수적으로 성인지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 성인지교육 안내
1. 의무 이수 횟수 : 2021년 2월 9일을 기준으로 졸업을 위한 잔여 학기에 따라 다름
가. 2021학번부터
구분 | 사범계열 | 일반교직 | 비고 |
이수횟수 | 4회 | 2회 |
나. 2020학번까지(2021년 2월 9일을 기준 졸업 시까지 잔여학기 확인)
구분 | 사범계열 | 일반교직 | 비고 |
잔여학기가 2학기 이하 | 0회 | 0회 | |
잔여학기가 3학기 이상 | 2회 | 2회 |
다. 교육 1회 인정 기준 : 1, 2, 3, 4차시 교육을 모두 이수하여야만 인정됩니다.
□ 2022학년도 2학기 교육 안내
1. 교육일정
가. 일정
① 오프라인 특강(1, 2차시) : 10/7(금) 17시~19시 / 아리관 지하 소강당
② 온라인콘텐츠 수강(3, 4차시) : 10/7(금)~10/31(월) 23:59까지 / 사이버강의실 수강
나. 교육 주제
차시 | 주제 |
1차시 | 디지털 성범죄 포함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
2차시 | 가정·학교·사회 속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교육 |
3차시 | 학교현장에서의 성인지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한 학생 지도 방법 |
4차시 | 성인지적 관점을 바탕으로 한 수업 및 생활지도, 상담 방법 등 |
다. 교육 방법
차시 | 교육방법 |
1차시 | 오프라인 특강(10/7(금) 17시~19시/아리관 지하 소강당) |
2차시 | |
3차시 | 사이버강의실을 통한 온라인콘텐츠 수강 |
4차시 | 사이버강의실을 통한 온라인콘텐츠 수강 |
※ 3, 4차시의 경우 수강 및 소감문 제출하여야 함.
2. 교육신청방법 : 포털시스템>스마트종합정보>인트라넷>학생서비스>교원자격>성인지교육신청
3. 신청기간 : 9월 26일(월) 10시 ~ 9월 30일(금) 17시까지
4. 이수기준
가. 1, 2차시 대면교육 참석 및 3, 4차시 콘텐츠수강과 소감문 제출(4차시 중 1차시라도 수강하지 못하였을 경우 성인지교육 1회 이수 인정이 불가함. 온라인콘텐츠 수강 후 출석여부 반드시 확인 바람)
나. 수강 후 붙임의 소감문을 제출하여야 최종 교육 이수로 인정됩니다.
다. 3, 4차시 소감문 제출방법 : 사이버강의실 과제제출
라. 소감문 제출일 : 2022년 11월 4일(금) 23:59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