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아리커뮤니티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공지사항

2022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및 방법 안내

  • 대학교
  • 조회수 3615
  • 작성자 재무과
  • 작성일 2022.08.17
2022학년도 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및 방법 안내
 

* 등록금 납부 기간에는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렵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들이 본 내용에 포함되어있으니, 확인하시고 궁금하신 사항은 해당부서로 연락 바랍니다.


1. 신청대상

   가. 다음의 학생을 제외한 자는 모두 가능
    - 직전 학기 분할납부 등록 기간 미준수자 및 미납액이 있는 자
    - 정부 학자금 대출 신청자
    - 재입학생


2. 신청 기간

   가. 2022년 08월 22일(월) ∼ 2022년 08월 26일(금)


3. 신청방법

   가. 스마트캠퍼스시스템(tis.anyang.ac.kr)에서 신청
   나. 
포털시스템(portal.anyang.ac.kr) 로그인 → 스마트종합정보(스마트캠퍼스시스템)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등록 → 분할납부신청

 

4. 분할납부 기간

   - 분납 1차 : 2022년 08월 29일(월) ∼ 2022년 09월 02일(금)
   - 분납 2차 : 2022년 10월 03일(월) ∼ 2022년 10월 07일(금)
   - 분납 3차 : 2022년 10월 31일(월) ∼ 2022년 11월 04일(금)
   - 분납 4차 : 2022년 11월 28일(월) ∼ 2022년 12월 02일(금)


5. 분할납부고지서 출력방법

   가. 포털시스템(portal.anyang.ac.kr) 로그인 → 스마트종합정보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등록 → 개인별등록금조회/고지서출력 → 분납고지서 출력

    *분할납부 1차 등록금 고지서는 2022년 8월 26일(금) 오후 6시부터 출력 가능


6. 분할납부금액

   가. 납부 횟수 : 총 4회
   나. 횟수별 납부 금액 : 총 납부금액의 4분할
     * 예 : 총 납부 금액이 4,000,000원인 경우, 회차당 4,000,000/4 = 1,000,000원씩 납부
      다. 납부 회차마다 납부할 등록금 확인하여 본인 가상계좌로 입금


7. 유의사항

   가. 신·편입생은 입학하는 학기에 신청 불가
   나. 분할납부 신청 기간 준수
   다. 1차 납부 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 취소
   라. 복학 예정자는 복학신청 이전이라도 분할납부 신청 가능
   마. 스마트 종합정보에 입력한 전화번호는 연락 가능한 번호로 유지
   바. 차수별 납부 기간을 지키지 않으면 다음 학기 분할납부 신청 불가
   사. 분할납부 차수별 등록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내지 않는 경우 학칙 제28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
   아. 1차 혹은 2차, 3차까지 납부를 한 학생 중 자퇴를 희망하는 경우, 낸 금액이 적을 경우 부족한 금액을 내야 함


8. 관련 행정부서 안내

   가. 등록금 수납 관련 : 재무과 (031-467-0747~8)
   나. 장학금, 학자금 대출 관련 : 장학지원센터 (031-467-0737~8)
   다. 학적·휴학·복학 관련 : 학사지원과 (031-467-07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