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18-08-31 10:11

제4차 산업혁명시대와
평화통일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합니다

안양대학교 총장 유석성 사진

안양대학교 총장 유 석 성


이제 산업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변화된 문명사적 전환기이자 제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정보화 사회는 지식이 큰 힘을 발휘하는 지식기반사회입니다. 증기기관에서 전기대량 생산의 시대로 그리고 컴퓨터 자동화시스템의 시대로 발전하여 왔습니다. 이제 로봇과 인공지능(AI)의 제4차 산업혁명 시대로 진입하였습니다. 이러한 때 대학의 역할이 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안양대학교는 1948년 개교하여 2018년이 개교 70주년입니다. 기독교 정신과 한구석 밝히기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한구석을 밝히는 아름다운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양대학교는 사랑과 정의와 평화의 기독교 정신과 함께 더불어 나아가는 ‘일인백보 불여 백인일보(一人百步 不如 百人 一步, 한사람이 백 걸음을 가는 것보다 백사람이 한걸음씩 가는 것이 낫다’)의 협동 정신으로 내일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또, 한구석 밝히기 운동의 전개를 통하여 인간을 변화시키고, 한국사회를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세계를 변화시키는 인재를 기르고자 합니다.

안양대학교가 목표로 하고 있는 아름다운 리더는 하늘을 공경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경천애인(敬天愛人), 남을 제 몸 같이 사랑하는 애인여기(愛人如己)의 정신을 실천하고, 지혜롭고 지성적이고 덕이 있고 남을 배려하고 평화를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안양대학교는 올바른 판단력과 통찰력 그리고 옳은 일을 위하여 생명을 바칠 수 있는 용감한 실천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고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