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20-02-27 14:56
안양대학교 총 장 박노준 사진

미래가치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백년 미래의 희망,
안양대학교

안양대학교 총 장 박 노 준


안양대학교를 방문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전체 안양대인을 대표하여 총장으로서 환영과 감사의 인사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안양대학교는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서 수도권의 핵심인 안양과 강화도 두 곳의 캠퍼스를 통해 조화롭고 경쟁력 있는 고등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건학 70여년의 수도권 명문사학입니다.

지난 70여 년 동안 많은 인재들이 배출되어 사회 곳곳에서 ‘실천인재’, ‘인성인재’ 그리고 ‘창의인재’로서 학교를 빛내고 지역을 풍요롭게 하며 사회를 아름답게 이끌어가는 사랑과 섬김의 리더로 성장해 왔습니다.

우리 안양대학교는 교육부가 선정한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서 그 내실을 다지면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혁신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있으며, 우수한 연구 업적과 헌신적인 교육으로 소임을 다하는 교수진과, 자율성과 창의력으로 본분을 다하는 직원들이 미래의 안양대인들이 도달할 원대한 목표로 가는데 충실한 길잡이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통신의 발달과 급격한 정보의 이동은 이전엔 겪어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경쟁으로 우리를 시험에 들게도 하지만, 다른 한 편으로는 우리가 얼마나 강한 존재인지를 일깨워 주기도 합니다. 최근 우리는 문화, 예술, 체육 등 다방면에 걸쳐 전(全) 지구적인 빛나는 성취를 거두고 있으며 지금이야말로 진정으로 우리가 세계의 리더이자 주인공으로 한발 더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시대임을 모두 자각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시대에 우리 안양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내에서 가장 선호하는 인재들과 우리나라의 핵심 인재들을 아울러 키워내며 이들이 장차 전(全) 지구적인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양대학교를 통해 배출되는 아름다운 인재들이 우리 지역과 좁은 한반도를 넘어 세계인으로 그 뜻을 펼치고 꿈을 이루는 위대한 여정에 더욱 많은 젊은이들의 동참을 기대하면서 저는 언제나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에 부족함이 없도록 총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