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18-04-24 18:02

우리대학의 인재상은 ?ARI형 인재?로 실천인재, 인성인재, 창의인재로 구분

  • 실천인재 (Active collaborator):주도성, 협동성을 가진 인재 양성
  • 인성인재 (Respected colleague):인성을 함양하고, 공감능력을 가진 인재 양성
  • 창의인재 (Innovative challenger):실무능력을 갖추고 융합적 사고를 하는 인재 양성
건학이념
기독교 정신 / 한구석 밝히기 정신
교육목적
한 구석 밝히는 아름다운 리더 양성
ARI형 인재
인재상 [교육목표]
Active collaborator 실천인재
주도성, 협동성 교육
Respected colleague 인성인재
인성ㆍ공감 교육
Innovative challenger 창의인재
실무ㆍ융합 교육
핵심역량
의사소통
리더십
인성ㆍ영성
문제해결
융합실무
글로벌

인성과 공감능력을 갖춘 협력적 창의인재인 ARI형 인재가 지녀야 할 6대 핵심역량(D-E-S-I-G-N)을 정의

6대 역량=DESIGN

핵심역량 정의

핵심역량을 정의한 표
세부 인재상 핵심역량 정의 구성요인
A형 실천 인재 의사 소통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을 바탕으로 타인과 사회를 공감 및 이해하며 상호교류 하는 능력 수용력, 표현력, 공감력
리더십 자기개발 및 원만한 대인 관계를 바탕으로 공동체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여 이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도록 이끄는 능력 자기주도성, 협동능력, 상대이해능력, 중재능력
R형 인성 인재 인성 영성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사람과 사회에 대해 사랑과 봉사의 마음을 가지고 책임을 다하는 능력 도덕성, 배려, 자기성찰, 배려, 관용
I형 창의 인재 융합 실무 전공에 대한 전문성과 타 학문에 대한 이해 및 개방적 태도를 바탕으로 여러 분야의 지식 및 기술을 통합하여 실무에 적용하는 능력 통합적사고능력, 실제응용능력
글로벌 외국어 구사능력을 바탕으로 한 다문화 이해력과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지식, 기술 및 태도 외국어구사능력, 다문화이해능력
문제 해결 비판적, 분석적, 종합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해석, 가공, 적용하며 새로운 지식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 분석적, 종합적 사고능력, 지식생성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