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1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분할납부 안내
  • 작성자 : 재무과
2018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
(2018년 신·편입생제외)
* 등록금 납부 기간에는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렵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들이 본 내용에 포함되어있으니, 확인하시고 궁금하신 사항은 해당부서로 연락 바랍니다.


1. 신청대상
   가. 다음의 학생을 제외한 자는 모두 가능
    - 직전 학기 분할납부 등록 기간 미준수자 및 미납액이 있는 자
    - 정부 학자금 대출 신청자
    - 당 학기 신·편입생 (2018년
신·편입생은 2학기부터 가능)

2. 신청 기간
   가. 2018년 02월 19일(월) ∼ 2018년 03월 02일(금)

3. 신청방법
   가. 스마트캠퍼스시스템(tis.anyang.ac.kr)에서 신청
   나. 포털시스템(portal.anyang.ac.kr) 로그인 → 스마트종합정보(스마트캠퍼스시스템)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등록 → 분할납부신청

 
4. 분할납부 등록 기간
   - 분납 1차 : 2018년 03월 05일(월) ∼ 2018년 03월 09일(금)
   - 분납 2차 : 2018년 04월 02일(월) ∼ 2018년 04월 06일(금)
   - 분납 3차 : 2018년 04월 30일(월) ∼ 2018년 05월 04일(금)
   - 분납 4차 : 2018년 06월 04일(월) ∼ 2018년 06월 08일(금)
   * 분납 일은 별도로 안내하지 않으므로, 본 공지사항 참고


5. 분할납부고지서 출력방법
   가. 포털시스템(portal.anyang.ac.kr) 로그인 → 스마트종합정보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등록 → 개인별등록금조회/고지서출력 → 분납고지서 출력

6. 분할납부금액
   가. 납부 횟수 : 총 4회
   나. 횟수별 납부 금액 : 총 납부금액의 4분할
     * 예 : 총 납부 금액이 4,000,000원인 경우, 회차당 4,000,000/4 = 1,000,000원씩 납부
      다. 납부 회차마다 납부할 등록금 확인하여 본인 가상계좌로 입금


7. 유의사항
   가. 신·편입생은 입학하는 학기에 신청 불가
   나. 분할납부 신청 기간 준수
   다. 1차 납부 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 취소
   라. 복학 예정자는 복학신청 이전이라도 분할납부 신청 가능
   마. 스마트 종합정보에 입력한 전화번호는 연락 가능한 번호로 유지
   바. 차수별 납부 기간을 지키지 않으면 다음 학기 분할납부 신청 불가
   사. 분할납부 차수별 등록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내지 않는 경우 학칙 제28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
   아. 1차 혹은 2차, 3차까지 납부를 한 학생 중 자퇴를 희망하는 경우, 낸 금액이 적을 경우 부족한 금액을 내야 함


8. 관련 행정부서 안내
   가. 등록금 수납 관련 : 재무과 (031-467-0747~8)
   나. 장학금, 학자금 대출 관련 : 장학지원센터 (031-467-0737~8)
   다. 학적·휴학·복학 관련 : 학사지원과 (031-467-07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