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1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전액 납부 안내 (03/02추가)
  • 작성자 : 재무과
  • 등록일 : 2018-02-19
  • 조회 : 758
2018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전액 등록금 납부 안내
(2018학년도 신·편입생 제외)

* 등록금 납부 기간에는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렵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들이 본 내용에 포함되어있으니, 확인하시고 궁금하신 사항은 해당부서로 연락 바랍니다.

* (추가) 카드납부 관련 상세한 내용은 하단의 첨부파일 참고

1. 등록대상
   가. 재학생
   나. 복학생
   다. 재입학생
   라. 졸업 유보생


2. 등록 기간(재학생)
   가. 전액 1차 : 2018년 02월 20일(화) ~ 2018년 03월 02일(금)
      - 계좌이체, 학자금대출
   나. 전액 2차 : 2018년 03월 12일(월) ~ 2018년 03월 16일(금)
      - 계좌이체, 학자금대출, 카드납부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방법
   가. 포털시스템(portal.anyang.ac.kr) 로그인 → 스마트종합정보(스마트캠퍼스시스템)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등록 → 등록금조회(고지서출력) → 등록금고지서 출력
   나. 졸업 유보생은 3월 12일부터 확인 가능


4. 납부방법
   가. 가상계좌 납부 (전액 1, 2차)
     ① 전국 모든 은행 창구,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이용하여 고지서상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로 낼 등록금을 정확하게 송금
     ② 등록금 납부 기간 내 24시간 송금할 수 있으나, 마감일은 오후 5시까지
     ③ 신한은행에서 납부 시에만 납부 수수료 면제
     ④ 분할 송금은 불가하며, 사전에 본인 이체 한도 확인 (ATM 1회 이체 한도, 1일 이체 한도 등)
     ⑤ 수취인(가상계좌 예금주)이 “안양대(학생 이름)”을 확인
     ⑥ 송금인은 본인과 달라도 무관
     ⑦ 가상계좌는 납부자별로 계좌를 부여한 것으로, 타인의 등록금고지서 양도 불가능함
    * 가상계좌란 : 학생들에게 개인별로 가상계좌를 부여하여, 전 은행?전 채널을 통해 낼 수 있도록 하는 은행 서비스
    * 주요 입금오류 사례
      - 가상계좌번호, 송금액 오기
      - 금액 분할 송금
   나. 카드납부 (전액 2차) (03/02 추가)
     ① 등록기간 : 2018년 03월 12일(월) ~ 2018년 03월 16일(금) (전액 2차 납부 기간과 동일)
     ② 대상카드 : 국민카드
     ③ 납부방법 :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납부

    * 상세 내용은 대학생활 → 등록금 납부 메뉴에서 확인

    * 기타 납부금(총학생회비, 원우회비 등)은 선택경비로, 등록금 납부와 무관하며, 납부를 희망하는 학생은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

5. 등록금 입금 확인
   가. 입금 후 다음 날 포털에서 확인 가능 (금요일~주말 납부자는 월요일에 확인)
   나. 등록금 영수증(교육비 납입증명서)이 필요한 학생은 포털에서 출력
   다. 포털시스템(portal.anyang.ac.kr) 로그인 → 스마트종합정보(스마트캠퍼스시스템)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등록 → 납부현황및등록금납입증명서


6. 학자금 대출 신청자
   가.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전액 납부기간에 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실행’ 버튼을 반드시 눌러야 함

7. 졸업유보생 납부 금액

 학부

 대학원

 잔여학점

납부 금액 

 잔여학점

납부 금액 

 1~3학점

 등록금의 1/6

 1~3학점

 등록금의 1/2

 4~6학점

 등록금의 1/3

 4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7~9학점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Pass 과목

 등록금의 10%


8. 휴학 전 확인사항(학부)
   가. 입대 휴학
     ① 등록금을 내고 휴학하는 경우, 복학하는 학기에 등록금 인정
   나. 일반 휴학
     ① 등록금을 내고 휴학하는 경우, 복학하는 학기에 등록금 인상분만 추가 납부
     ② 당해 학기 2차 일반휴학 기간에 휴학 예정인 학생이 등록금을 낸 경우, 환불 불가


9. 관련 행정부서 안내
   가. 등록금 수납 관련 : 재무과 (031-467-0747~8)
   나. 장학금, 학자금 대출 관련 : 장학지원센터 (031-467-0737~8)
   다. 학적·휴학·복학 관련 : 학사지원과 (031-467-0732~3)